1. 스펙
전문대학 3.96/4.5
어학 : OPIC IH
자격증 : 위험물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
2. 취업 준비 상황 (제취연을 알기 전)
2,3곳의 기업을 지원하긴 했으나, 자소서를 어떻게 써야할지 몰랐기에 서류탈락도 있었으며, 최종면접까지 가도 자소서의 내용과 면접 준비의 미흡함이 발목을 잡아서 전부 다 불합격하였습니다
3. 제약회사 취업연구소를 알게 된 계기
유튜브나 책을 통해 GMP와 제약 산업, 그리고 직무와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던 중에 제약회사 취업연구소 강의에 대해서 알게 되었으며, GMP 강의와 면접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4. 제취연으로 도움 받은 내용 (카톡상담, 유튜브, 칼럼, 수업, 컨설팅 등)
4시간 GMP수업, 3시간 면접 수업
5.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는지
1) GMP 4시간 수업 - 책이나 유튜브를 통해서 알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한계가 있었고, 무엇보다 GMP의 내용이 워낙에 방대하다보니 저한테 필요한 부분이 어디까지이며, 내용들을 정리하는 것까지 갈피를 잡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를 통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어떻게 공부를 더 해나가야할지 방향성을 확실히 잡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2)면접 수업 3시간 - 면접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어떠한 태도로 봐야하는지, 질문에 어떠한 방향으로 답해야하는지 아무것도 모르던 저에게 면접 태도, 답변 방법, 강조해야하는 것들, 템플릿 구성 등의 내용들을 제가 경험한 내용에서 어느 부분을 이용하고, 어떠한 방식으로 구성해야할지를 강의를 통해서 알려주셔서 효율적으로 면접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6. 면접 분위기, 질문 및 답변 등
면접 분위기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으나, 저와 같이 면접을 보셨던 분들의 대부분이 경력이 있으신 분들이셨고, 질문도 그분들께 많이 하셨다보니 긴장감이 컸지만, 준비한 10대 면접 질문과 제 경험들을 지속적으로 복기하면서 개인 질문이 나왔을 때 복기한 내용들과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 등을 서술한 것이 플러스 점수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7. 취준하고 계신 분들께 응원의 메세지
저도 합격 문자를 받기 전까지는 많이 불안하기도 했고, 저 자신에 대한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있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노력해서 취업할 수가 있었습니다.
취준하고 계시는 다른 분들께서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시면 충분히 취업이 가능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8. 최종합격 인증샷 캡처 (문자, 메일 등 -> 개인정보는 모자이크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원본 보러가기

1. 스펙
전문대학 3.96/4.5
어학 : OPIC IH
자격증 : 위험물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
2. 취업 준비 상황 (제취연을 알기 전)
2,3곳의 기업을 지원하긴 했으나, 자소서를 어떻게 써야할지 몰랐기에 서류탈락도 있었으며, 최종면접까지 가도 자소서의 내용과 면접 준비의 미흡함이 발목을 잡아서 전부 다 불합격하였습니다
3. 제약회사 취업연구소를 알게 된 계기
유튜브나 책을 통해 GMP와 제약 산업, 그리고 직무와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던 중에 제약회사 취업연구소 강의에 대해서 알게 되었으며, GMP 강의와 면접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4. 제취연으로 도움 받은 내용 (카톡상담, 유튜브, 칼럼, 수업, 컨설팅 등)
4시간 GMP수업, 3시간 면접 수업
5.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는지
1) GMP 4시간 수업 - 책이나 유튜브를 통해서 알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한계가 있었고, 무엇보다 GMP의 내용이 워낙에 방대하다보니 저한테 필요한 부분이 어디까지이며, 내용들을 정리하는 것까지 갈피를 잡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를 통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어떻게 공부를 더 해나가야할지 방향성을 확실히 잡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2)면접 수업 3시간 - 면접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어떠한 태도로 봐야하는지, 질문에 어떠한 방향으로 답해야하는지 아무것도 모르던 저에게 면접 태도, 답변 방법, 강조해야하는 것들, 템플릿 구성 등의 내용들을 제가 경험한 내용에서 어느 부분을 이용하고, 어떠한 방식으로 구성해야할지를 강의를 통해서 알려주셔서 효율적으로 면접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6. 면접 분위기, 질문 및 답변 등
면접 분위기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으나, 저와 같이 면접을 보셨던 분들의 대부분이 경력이 있으신 분들이셨고, 질문도 그분들께 많이 하셨다보니 긴장감이 컸지만, 준비한 10대 면접 질문과 제 경험들을 지속적으로 복기하면서 개인 질문이 나왔을 때 복기한 내용들과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 등을 서술한 것이 플러스 점수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7. 취준하고 계신 분들께 응원의 메세지
저도 합격 문자를 받기 전까지는 많이 불안하기도 했고, 저 자신에 대한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있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노력해서 취업할 수가 있었습니다.
취준하고 계시는 다른 분들께서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시면 충분히 취업이 가능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8. 최종합격 인증샷 캡처 (문자, 메일 등 -> 개인정보는 모자이크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원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