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펙
-국립대 재료공학과(복수전공 : 생화학과) 4.29/4.5
-토익 880
-오픽 IM1
-위산기
-컴활1급
2. 취업 준비 상황 (제취연을 알기 전)
-제취연은 제약업계로 가고자 마음 먹은 24년부터 알고 있었어서 종종 라이브 챙겨보고 유튜브 봤습니다.
현직자님의 취뽀 테크트리를 계속 봐왔기 때문에, 작년 12월부터 서류를 계속 작성중이었습니다.
1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류를 넣기 시작했고, 동시에 스피킹 공부도 진행중이었습니다.
3. 제약회사 취업연구소를 알게 된 계기
-유튜브로 제약회사 알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4. 제취연으로 도움 받은 내용 (카톡상담, 유튜브, 칼럼, 수업, 컨설팅 등)
-라이브 많이 들었고, 취준 시작할 때는 무료 상담도 받았습니다.
-추가로, 4시간 gmp교육도 1월에 수강했습니다.
-또 1월에 다른 회사에 붙었을 때, 갈지 말지 고민하던 중 현직자님께서 더 도전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하셔서 조언을 받았습니다.
5.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는지
-취뽀 테크트리 믿고, 그냥 계속 직무 상관없이 서류 쓰고 면접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현직자님의 4시간 gmp교육을 먼저 듣고 이후에 서류용으로 gmp교육센터에서 추가로 gmp교육을 들었습니다. 이때, 현직자님께서 미리 어느 정도 틀을(약간 면접에 나올만한 것들) 잡아주셔서 실제로 교육 듣는데도 효율적으로 필요한 부분만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카톡 무료 상담은 그냥 신입니다.. 무료임에 감사..
6. 면접 분위기, 질문 및 답변 등
각 면접마다 면접만 진행하시는분 있었고, 질문은 안하셨습니다
-1차 : 생산본부장님, 팀장님(2:4)
-2차 : 생산본부장님, 대표이사님, 경영실장?님(3:4)
1차는 그냥 공통 질문이 대부분이었고, 개인질문은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저는 안 받음)
2차는 공통, 개인 질문 반반씩 나왔던 것 같습니다. 대표이사님께서 되게 편안하게 분위기를 조성해주셔서 생각 외였습니다.
면집 질문
1차
-자기소개
-회사, 직무 지원동기
-회사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그 기준과 우리 회사는 어떠한지
-상사가 부당한 지시를 한다면
2차(중복생략)
- 본인을 꼭 뽑아야하는 이유
-기업에서 기여할 수 있는 점, 본인에 대해서 자랑해달라(1분)
-공정 설명
-3년 후 미래 모습
7. 취준하고 계신 분들께 응원의 메세지
아마 qc/qa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텐데 이야기해보니까, 막상 입사 동기분들이랑 얘기해보니까 qc/qa 못 버티고 생산오시는 분들도 종종 있더라구요. 너무 합격 안되면 생산부터 시작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대졸분들은 품질 : 생산 = 4:6 비율로 뽑은 것 같았습니다. 아마 경쟁률은 훨씬 품질쪽이 높겠죠
저는 1월에 중소 제약회사 생산 붙었는데 현직자님 조언 듣고 2번째 면접에서 운좋게 붙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지치지 마시고, 항상 파이팅입니다
8. 최종합격 인증샷 캡처 (문자, 메일 등 -> 개인정보는 모자이크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1. 스펙
-국립대 재료공학과(복수전공 : 생화학과) 4.29/4.5
-토익 880
-오픽 IM1
-위산기
-컴활1급
2. 취업 준비 상황 (제취연을 알기 전)
-제취연은 제약업계로 가고자 마음 먹은 24년부터 알고 있었어서 종종 라이브 챙겨보고 유튜브 봤습니다.
현직자님의 취뽀 테크트리를 계속 봐왔기 때문에, 작년 12월부터 서류를 계속 작성중이었습니다.
1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류를 넣기 시작했고, 동시에 스피킹 공부도 진행중이었습니다.
3. 제약회사 취업연구소를 알게 된 계기
-유튜브로 제약회사 알아보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4. 제취연으로 도움 받은 내용 (카톡상담, 유튜브, 칼럼, 수업, 컨설팅 등)
-라이브 많이 들었고, 취준 시작할 때는 무료 상담도 받았습니다.
-추가로, 4시간 gmp교육도 1월에 수강했습니다.
-또 1월에 다른 회사에 붙었을 때, 갈지 말지 고민하던 중 현직자님께서 더 도전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하셔서 조언을 받았습니다.
5. 어떤 점이 도움이 되었는지
-취뽀 테크트리 믿고, 그냥 계속 직무 상관없이 서류 쓰고 면접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현직자님의 4시간 gmp교육을 먼저 듣고 이후에 서류용으로 gmp교육센터에서 추가로 gmp교육을 들었습니다. 이때, 현직자님께서 미리 어느 정도 틀을(약간 면접에 나올만한 것들) 잡아주셔서 실제로 교육 듣는데도 효율적으로 필요한 부분만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카톡 무료 상담은 그냥 신입니다.. 무료임에 감사..
6. 면접 분위기, 질문 및 답변 등
각 면접마다 면접만 진행하시는분 있었고, 질문은 안하셨습니다
-1차 : 생산본부장님, 팀장님(2:4)
-2차 : 생산본부장님, 대표이사님, 경영실장?님(3:4)
1차는 그냥 공통 질문이 대부분이었고, 개인질문은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저는 안 받음)
2차는 공통, 개인 질문 반반씩 나왔던 것 같습니다. 대표이사님께서 되게 편안하게 분위기를 조성해주셔서 생각 외였습니다.
면집 질문
1차
-자기소개
-회사, 직무 지원동기
-회사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그 기준과 우리 회사는 어떠한지
-상사가 부당한 지시를 한다면
2차(중복생략)
- 본인을 꼭 뽑아야하는 이유
-기업에서 기여할 수 있는 점, 본인에 대해서 자랑해달라(1분)
-공정 설명
-3년 후 미래 모습
7. 취준하고 계신 분들께 응원의 메세지
아마 qc/qa 생각하시는 분들 많을텐데 이야기해보니까, 막상 입사 동기분들이랑 얘기해보니까 qc/qa 못 버티고 생산오시는 분들도 종종 있더라구요. 너무 합격 안되면 생산부터 시작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대졸분들은 품질 : 생산 = 4:6 비율로 뽑은 것 같았습니다. 아마 경쟁률은 훨씬 품질쪽이 높겠죠
저는 1월에 중소 제약회사 생산 붙었는데 현직자님 조언 듣고 2번째 면접에서 운좋게 붙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지치지 마시고, 항상 파이팅입니다
8. 최종합격 인증샷 캡처 (문자, 메일 등 -> 개인정보는 모자이크 처리해주시면 됩니다!!)